[2022수돗물품질보고서]시민중심의 행복한 희망수, 삼척시의 수질은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시민중심의 행복한 희망수, 삼척시의 수질은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삼척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삼척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삼척시는 시민에게 수돗물 수질자료를 정확하게 제공해 수돗물의 오해 불식 및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2022 삼척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삼척시의 정수장은 마평 정수장, 마교 정수장, 옥원 정수장, 임원 정수장, 동막 정수장, 광동댐 한국수자원공사로 구성됐으며, 특히 마평정수장은 최첨단 정수시스템인 연수화(나노여과)시설을 전국 최초로 도입해 수돗물을 공급중이다.

삼척시는 상수원수의 2021년 한 해 수질검사를 실시했고, 마평 정수장, 마교 정수장, 옥원 정수장, 동막 정수장은 ‘매우 좋음’, 임원 정수장은 상수원수 ‘적합’으로 연평균 결과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삼척시는 수돗물 수질 관리를 위해 ▶공정별 수질 자동계측기 ▶수돗물 수질평가 위원회 운영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한다.

또,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추진으로 수질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삼척시 상수도사업소는 “상수도 공급 수요 증가에 따라 성북배수지, 갈야산배수지 증설사업을 완료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