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수질관리는 기본 사명, 밀양시의 수질은 ‘좋음’
[2022수돗물품질보고서]수질관리는 기본 사명, 밀양시의 수질은 ‘좋음’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밀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밀양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밀양시는 시민들에게 수질관련 정보를 알려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2022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품질보고서에는 원수에서 수도꼭지까지 생산과정, 수질검사 결과, 수돗물 관련 일반상식 등 다양한 수질정보 등을 담고있다.

밀양시의 정수장은 교동정수장으로 밀양강을 취수원으로 사용해 수돗물을 생산·공급중이다.

이에 2021년 밀양시는 원수수질을 조사한 결과, 연평균 수질 기준 ‘좋음’(Ib)을 만족했다.

상수원 수질관리는 상류지역의 청도군 유호보, 상동면 매화교 밑, 상동면 옥산교 밑을 월 1회 수질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중이다.

또 시민들이 눈으로 직접 수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정수장 견학을 진행해 수돗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물사랑누리집(www.ilovewater.or.kr)혹은 밀양시 상하수도과(359-5594)로 신청이 가능하며, 정수장 견학 신청은 밀양시 상하수도과(359-5594)를 통해 할 수 있다.

밀양시 관계자는 “점점 심화되는 물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에게 부여된 가장 기본 사명이다”며 “시민에게 깨끗한 물의 안정적인 확보와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