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선정
경북 김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선정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2.08.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청
김천시청

경북 김천시는 2022년도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하수도공기업이 우수등급인 ‘나’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공사69, 공단 85, 광역하수도 9, 기초하수도94)을 대상으로 2021년 경영실적에 대해 4월부터 6월까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점검 결과를 토대로 행정안전부 내 지방공기업정책위원회에서 등급을 결정했다.

행안부는 매년 전국의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18개 세부지표에 대해 성과를 점검해 평가 결과를 5등급으로 나눠서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김천시는 관리자의 리더십, 윤리경영과 소통, 재난·안전관리, 하수처리시설 관리·운영, 하수도 보급률, 시설이용률, 요금현실화  등 지표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으며, 또한 코로나19 관련 수도요금 감면과 시민의 불편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행정조치에 대해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힘든 상황에서 노력한 결과인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경영평가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경영효율성 증가와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건설을 위한 정책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