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 청정양양의 자랑, 양양군의 수질은 ‘매우좋음’
[2022수돗물품질보고서] 청정양양의 자랑, 양양군의 수질은 ‘매우좋음’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0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양양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2022 양양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양양군은 수돗물의 안정성을 확인 후, 군민의 수돗물 이해를 돕기 위해 ‘2022 양양군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품질보고서는 양양군의 ▶상수도 시설 및 급수현황 ▶수돗물 공급과정 ▶수질결과 ▶먹는물 수질관련 용어 설명 등 수돗물 관련 각종 정보를 담았다.

양양군은 양양정수장과 오색정수장의 정수장을 보유하고 있다.

양양군 관계자는 “양양정수장은 하루에 2만8천톤의 수돗물 생산능력을 갖췄다”며, “오색정수장은 서면 오색2리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으로 두 정수장 모두 철저한 감시와 제어 하에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정수장에서 생산·공급된 수돗물의 먹는물 수질 기준 59개 항목과 가정에서 실시했으며, 156회의 수질 검사 결과 모두 ‘적합’했다.

또 취수원인 남대천의 원수 수질 결과는 ‘매우좋음’(Ia) 등급을 만족했다.

외에도 기타 수돗물 수질에 대한 상세한 자료는 양양군 공식 홈페이지(www.yangyang.go.kr)로 확인할 수 있으며, 양양군 상하수도사업소로 방문시에도 열람이 가능하다.

양양군 상하수도 사업소 관계자는 “보건·환경분야의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시대에 앞으로도 청정양양의 자랑이 되도록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