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군민의 건강이 최우선, 연천군의 수질은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군민의 건강이 최우선, 연천군의 수질은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연천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연천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연천군은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보 제공을 통해 군민들이 수돗물을 편안하게 마실 수 있도록 ‘2022 연천군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현재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가정의 수도꼭지에 공급되기까지 수질감시와 관리를 24시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천군 수돗물의 수원은 임진강으로, 군남면에 위치한 정수장에서 임진강물을 취수하고 있다.

이에 연천군은 2021년 연천정수장의 수돗물 수질검사를  월 1회간 실시했으며, 먹는물 수질기준 59항목의 수질검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또 수돗물 생산에서부터 가정수도꼭지까지의 수질 안정성 확인을 위해 가정 수도꼭지를 선정 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법정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 한 것으로 나타났다.

외에도 연천군은 군민들을 위한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노후 수도관 교체공사비 ▶옥내 저수조 물탱크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기타 수돗물 수질과 지원사업의 상세한 자료는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홈페이지(www.yeoncheon.go.kt/ycsudo) 혹은 맑은물관리사업소(031-839-4346)로 문의하면 된다.

오형근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물은 생명의 근원으로 풍요롭고 건강한 삶을 위해 물은 기본이 되어야한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수돗물을 군민에게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