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 김포의 상징 금빛수, 김포시의 수질은 ‘좋음’
[2022수돗물품질보고서] 김포의 상징 금빛수, 김포시의 수질은 ‘좋음’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김포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김포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김포시는 수돗물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2022 김포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금빛수는 김포시의 수돗물로, 하루 16만톤 원수를 팔당호에서 가져와 체계적인 생산·관리를 통해 공급된다.

김포시는 경기도 내 최초로 2012년 ‘고도정수처리시설’을 도입했으며, 이후로도 제3정수장 신설, 지속적인 수도시설 개량 및 노후 배관 교체 등을 통해 24시간 철저한 상수도 관리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2021년 말 김포시 수돗물 보급률은 96.5%이다”며 “지속적인 배관 확충사업 등 꾸준한 노력을 통해 보급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포시 정수수질검사는 먹는물 수질기준 총 59새 항목의 검사를 실시했으며, 결과 전 항목 ‘만족’을 나타냈다.

또 원수의 수질 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한 결과 평균 수질은 생물화학적 산소요구량 (BOD)를 기준으로 ‘좋음(Ib), BOD 2.0㎎/ℓ이하’에 해당하는 양질의 수질 결과를 나타냈다.

2021년도 고촌 정수장에서 생산된 금빛수 검사 결과먹는물 수질 기준을 초과한 적이 없었으며, 월별로 제공괴는 상세자료는 김포시 맑은물사업소홈페이지(http://www.gimpo.go.kr/water/index.do)에서 볼 수 있다.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은 “좋은 등급 양질의 원수를 가지고 8단계 제조 공정, 59가지 수질검사를 통해 만들어지는 ‘금빛수’는 이제 김포를 빛내는 시민들의 자부심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맛있고 건강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 고촌정수장에서는 2021년 6월부터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반응형 물 체험관 ▶물 종합 학습관 ▶물 주제 놀이터 ▶4D영상관  등의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춘 한가람 물빛 체험관을 운영중이다.

체험관 견학은 유아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대상으로 김포시청 및 맑은물사업소 홈페이지(http://www.gimpo.go.kr/water/index.do)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