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물은 생명의 근원, 화순군의 수질은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물은 생명의 근원, 화순군의 수질은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1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화순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화순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화순군이 수돗물의 안정성을 알리고 다양한 수돗물 정보를 담은 ‘2022 화순군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수도법에 따라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수질정보, 수질검사 결과, 수돗물 절약방법 등의 유익한 정보를 담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군의 춘양 등 4개의 정수장에서 수돗물 생산과정 및 공급단계별 과정을 24시간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며 “법정 수질 기준에 따른 수질검사를 철저히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2021년 상수원수 수질 19개 항목을 검사한 결과, 질산성질소를 제외한 18개 항목이 불검출 됐다. 검출된 질산성질소는 1.1㎎/ℓ ~ 3.8㎎/ℓ 로  수질기준 10㎎/ℓ 이하를 만족했다.

또 화순군은 먹는물 전문기관에서 인정한 수질기준에 ‘적합’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외에도 화순군은 노후된 수도관 교체 및 상수도 시설물 확충 등 군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 등 화순읍 정수장의 고도정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구충곤 화순군 군수는 “앞으로도 한층 더 높은 수돗물 생산시스템을 통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사랑받는 건강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