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함께 여는 미래, 이천시의 수질은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함께 여는 미래, 이천시의 수질은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이천시는 상수도 수질 및 수돗물에 대한 정보를 담은 ‘2022 이천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수돗물 생산·공급과정 ▶수돗물 원수·정수·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 ▶안심확인제 신청방법 ▶수돗물 관련 자주하는 질문 등 다양한 정보를 수록했다.

이천 정수장은 남한강 강천보에서 취수한 물을 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에 이천시는 수돗물 수질 검사를 실시한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이천시는 수돗물 수질을 걱정하는 시민들의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질을 검사해주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중으로, 가정의 수질이 궁금한 시민은 물사랑 홈페이지(https://ilovewater.or.kr/web)혹은 이천시 상하수도 사업소(031-644-4241)로 문의하면 된다.

외에도 이천시는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수돗물 수질검사를 매일(7항목), 매월(59항목) 진행해 이천시 홈페이지(http://www.icheon.go.kr)에 수질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발간된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이천시 홈페이지(http://www.icheon.go.kr) 분야별 정보 상하수도사업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