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생명의 고향, 금산군의 수질은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생명의 고향, 금산군의 수질은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1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금산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금산군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금산군은 2021년 한 해동안의 수질 자료를 제공해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돕기위해 ‘2022 금산군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금산군의 정수장인 금산정수장은 용담호의 맑은 물을 이용해 최신 막여과 정수처리시설을 통해 수돗물을 생산한다.

금산군 관계자는 “금산정수장에서 생산된 수돗물은 금산·진안 지역에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다”며 “취수원에서부터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300개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하는 등 면밀한 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금산정수장의 수질검사를 매월 실시한 결과, 59개 항목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했다.

수질결과 외에도 이번 보고서에는 ▶가정의 수돗물 생활 팁 ▶수질 관련 용어 ▶수돗물 생산 및 공급과정 ▶수질기준 등이 담겨있다.

금산군의 수도꼭지 수질검사 결과는 매월 금산군청 홈페이지(https://www.geumsan.go.kr/kr/html/sub05/050513.html)를 통해 공개되고 있으며, 금산군의 수돗물 품질보고서가 궁금한 군민은 금산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주 한국수자원공사 금산권지사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건강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서비스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