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수돗물품질보고서]아름다운 자연의 도시, 수원시의 수질은 '적합'
[2022수돗물품질보고서]아름다운 자연의 도시, 수원시의 수질은 '적합'
  • 정예리 인턴기자
  • 승인 2022.08.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수원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2022 수원시 수돗물 품질보고서 표지

수원시는 수도법 제 31조에 따라 수돗물을 공급받는 시민들에게 정확한 수질정보를 알려 수돗물의 불신을 해소하고자 ‘2022 수원시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품질보고서는 ▶상수도 시설현황 ▶생산·공급과정 ▶원·정수 수질결과 ▶수돗물 관련상식 등 수돗물 관련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질을 대표하는 시내주요지점 10개소 수도꼭지에 수질 자동측정기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측정·공개하고 있다”며  “수질이상 및 오염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수원시 수돗물 정수 수질검사를 진행한 결과, 먹는물 기준 59항목과 법정감시 28항목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다.

또, 매월 각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각 가정 및 노후배수관 지역의 수도꼭지 72건 모두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해 수질기준을 초과한 적은 없었다.

수원시의 수질검사 결과는 수원시민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볼 수 있도록 수원시의 공식홈페이지(https://water.suwon.go.kr)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한편, 수원시는 가정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해소 및 수질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싶은 시민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중으로 물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혹은 상수도 사업소 맑은물생산과(228-4898)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