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일]농협중앙회, 전남 섬지역 식수난 해결 앞장
[이런일]농협중앙회, 전남 섬지역 식수난 해결 앞장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3.01.0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와 농협중앙회는 6일 오전 도청에서 지난해부터 지속된 가뭄으로 어려운 5개 도서지역에 1억 원 상당의 생수 총 400톤을 지원하는 생수 전달식과 수송차량 환송식을 개최했다.

생수 전달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박종탁 본부장과 정재헌 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받은 생수는 현재 제한급수가 이뤄지는 완도 노화․보길․금일도 등 5개 섬지역 주민 1만 3천여 명에게 약 2주간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전남지역은 지난 1973년 기상관측 이래 50년 만에 최저 수준의 강수량을 기록하면서 도 모든 지역에서 생활용수가 부족한 상황이다. 특히 완도 일부 섬지역에서는 식수 부족으로 빠른 곳은 지난해 5월부터 제한급수가 이뤄지고 있다.

전남도는 가뭄지역 식수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구호단체 식수 지원, 운반급수비 지원, 물 절약 집중 홍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행전안전부의 협조를 통해 광역 시․도 릴레이 병물 기부도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록 지사는 “지속되는 가뭄으로 어려운 섬지역에 식수를 지원한 농협중앙회에 감사드린다”며 “올해 기름값․전기료․사룟값 상승, 소값 하락 등으로 농업 분야와 농민들에게 전반적인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농협중앙회를 비롯한 금융권이 농업․농촌․농민들에게 투자와 지원을 확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