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삽교호수계 물관리대책협의회' 개최
충남도 '삽교호수계 물관리대책협의회' 개최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11.2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8일 아산시청 워크숍룸에서 ‘2018년 삽교호수계 물관리대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삽교호수계 물관리대책협의회는 지난 2003년부터 삽교호 유역의 시·군 협의체로 운영돼 오다 2015년 ‘충청남도 물 통합관리본부 운영규정’에 명문화 해 매년 운영 중이다.
이날 협의회에는 천안·아산·당진·청양·홍성·예산 등 삽교호 수계 6개 시·군과 한국농어촌공사 당진지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수질 개선 대책 추진 실적 및 계획 발표, 삽교호 수질오염총량제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각 시·군은 ▶삽교호 수질오염총량관리제 ▶가축 사육제한 구역 조례 개정 등 제도 정비 ▶하수처리시설, 하수관거정비사업,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등 환경기초시설 확충 사업 ▶생태하천 복원 사업 등 삽교호와 연결된 하천에 대한 수질 개선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한다.
또 내년부터 천안천, 아산 곡교천, 당진 남원천 유역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삽교호수계 수질오염총량관리제에 청양과 홍성, 예산 등 삽교호수계 모든 시·군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지난 10월 도지사의 당진시 방문에서 삽교호 수질 개선을 위해 유역의 시·군이 힘을 합해야 한다는 건의가 있었고, 양승조지사 공약사업이기도 한 담수호 수질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삽교호의 물을 되살리고, 가뭄과 같은 재난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