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기업과 기관 위한 구매상담회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23일 개막
물 기업과 기관 위한 구매상담회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23일 개막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3.02.0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기관 세분화...전년보다 더 확대되는 상담 기회

 

본지 물산업신문이 주관하는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Water Valley Business Week)'가 2월 23일 대구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 달성군 구지면)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는 물산업 기업과 관련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의 맞춤형 구매상담회이다. 대구시와 경상북도,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 및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는 2월 23, 24일 이틀 간 구매상담회, 물 관련 주요 세미나 및 기업 홍보부스 전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구매상담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일찍부터 참가 기업에 대한 수요를 접수해 상담처를 세분화하기로 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열린 첫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이틀 간 1천여명이 방문해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약 100억원 상당의 상담 실적을 거두는 등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상담 기회를 늘리는 한편 참여 기관과의 매칭 성공률을 더 높여 실질적인 성과를 이뤄낼 계획이다.

23일 오후 열리는 개막식에는 홍준표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 한화진 환경부 장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사와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며 행사장에 마련된 물기업 홍보부스를 둘러볼 예정이다. 

한편, 2023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행사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2월 8일까지 행사 홈페이지(http://watervalley.co.kr) 또는 사무국(053-657-0719)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