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혁신 아이디어 실증 희망기업 모집
수자원공사, 혁신 아이디어 실증 희망기업 모집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3.03.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3월 13일 61개 공공·민간기관과 함께 ‘2023년 상반기 K-테스트베드’ 통합공모 진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테스트베드’는 대한민국 전 산업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벤처기업이 공공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기업이 보유한 혁신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개발과 기술 및 제품의 현장실증을 지원하고 우수제품에는 판로 개척도 지원하는 국가 통합 플랫폼이다.

‘K-테스트베드’는 2021년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출범하였으며, 한국수자원공사는 ‘K-테스트베드’의 운영기관으로서, 사업 운영을 총괄하고 있다. 현재 한국수자원공사를 포함하여 62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금회 통합공모에는 이중 한국도로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울산항만공사 등 41개 기관이 참여한다.

2021년 이후 현재까지 통합·수시공모를 통해 총 383건의 연구개발 및 기술 실·검증 수요를 발굴하였으며, 이 중 257건의 과제를 실증인프라와 매칭, 지원 중이다.

공모는 3월 13일부터 4월 7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연구·개발’ 및 ‘단순실증’, ‘기술·제품성능확인’ 등 총 3가지이며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테스트베드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실증지원을 요청할 기관을 선택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를 접수한 참여 기관은 기관별 평가를 거쳐 5월 중 지원과제를 선발할 계획으로, 이후 선발된 기업은 실증인프라를 무상이용하며 기업의 연구개발과 기술 및 제품의 현장실증을 지원받게 된다.

안정호 한국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이사는 “혁신기술·제품의 현장실증을 희망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한국수자원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민·관 상생협력 플랫폼인 K-테스트베드의 총괄 운영기관으로서 참여 기관과 협력하여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과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