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유역환경청 '라이온코리아', 'CJ제일제당 인천 1공장' 녹색기업 지정
한강유역환경청 '라이온코리아', 'CJ제일제당 인천 1공장' 녹색기업 지정
  • 이찬민 기자
  • 승인 2018.12.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라이온코리아(주)과 CJ제일제당(주) 인천 1공장을 녹색기업으로 재지정 했다고 5일 밝혔다.
‘녹색기업’은 환경오염물질의 현저한 감소 및 자원과 에너지 절감 등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한 친환경경영 사업장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환경청장이 지정하는 제도이다.
라이온코리아㈜은 꾸준한 친환경 경영을 실시하여 금번에 5차에 걸쳐 연속적으로 녹색기업에 지정됐다. 대기 및 수질 오염물질 배출기준을 법적허용기준의 30% 이내로 관리중이며, 유해화학물질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신규 폐수처리시설 설치 등 시설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지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 점수를 받았다.
CJ제일제당㈜ 인천 1공장 또한 지속적인 친환경 경영을 실시하여 금번에 5차에 걸쳐 연속적으로 녹색기업에 지정됐다.
특히 대기집진시설 신규 교체 등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배출 원단위 개선이 기준연도 목표대비 110% 달성하는 등 대기오염물질을 적극적으로 감축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사소통 시스템을 구축․운영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및 개선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두 업체 모두 이번 녹색기업 지정으로 3년간 환경 분야 정기 지도점검 면제 등의 인센티브와 정부가 공인한‘녹색기업’이라는 홍보효과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게 됐다.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은 “두 기업이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녹색경영 실천 우수기업으로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녹색기업이 환경개선 노력과 투자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