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실시
경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실시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4.05.0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용강동 유림사회교육원 서실 회원 20여명과 함께 ‘물사랑’ 견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경북 경주시가 용강동 유림사회교육원 서실 회원 20여명과 함께 ‘물사랑’ 견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6일 실시된 이번 견학은 경주시 수자원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겨 생활 속의 물 절약을 실천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먼저 탑동정수장을 방문한 참가자들은 물 생산에서부터 가정에 공급되는 공정별 전 과정을 견학하고 물 절약 홍보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에코물센터를 찾아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도 물산업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경주시 자체 개발 수처리 공법인 경주시 급속수처리기술(GJ-R)을 직접 체험하고 하수가 처리되는 단계별 과정을 둘러보며 물사랑 투어를 마무리 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시민들은 “물이 곧 생명”이라며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장진 맑은물사업본부장은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 및 시민은 맑은물사업본부 수도행정과(☎054-760-7806)로 신청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