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24 토양·지하수 어린이 온라인 여름캠프’ 참가자 모집
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2024 토양·지하수 어린이 온라인 여름캠프’ 참가자 모집
  • 김채린 인턴기자
  • 승인 2024.07.0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환경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2024 토양·지하수 어린이 온라인 여름캠프’가 7월 1일부터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이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토양과 지하수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 속 환경보전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올해는 7월 31일부터 3일간 학년별로 나누어 온라인상(숙박 과정 없음)에서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토양·지하수 전공 교수진과 과학전문 보조교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해 토양 및 지하수의 특성과 기능, 생성 과정을 주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론 교육이 이뤄진다. 또한 이해력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실험 실습 및 동영상 견학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종료 후에는 참가 학생들에게 주변 지역 땅속에 대한 탐구 활동 등을 과제로 제시하고 과제를 우수하게 진행한 학생에게 환경부 장관상 등의 포상이 주어진다. 

 행사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10~12세 어린이)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토양환경센터 누리집(sec.re.kr)을 통해 모집공고 확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는 7월 15일에 발표되며, 추첨을 통해 총 600명(학년별 2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행사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줌, ZOOM)’, ‘인터넷 방송(유튜브, Youtube)’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여건에 적합한 방식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이승환 환경부 물이용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소중한 어린이들에게 토양‧지하수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