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부산시와 낙동강 하구 통합 물관리 협력
K-water, 부산시와 낙동강 하구 통합 물관리 협력
  • 노경석 기자
  • 승인 2018.12.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부산시가 낙동강 하구 지역 통합물관리에 나선다. 
수자원공사는 10일 오전 부산시와 ‘낙동강하구 물관리 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재 수자원공사와 부산시로 이원화되어있는 낙동강 지역의 물관리를 통합해 낙동강하구의 가치 증진과 물관리 분야 실질적 협력을 이어가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은 ▶낙동강하구 통합물관리 ▶부산지역 맑은 물 공급 및 신규 수자원 확보 ▶낙동강하구의 생태·문화·관광 활성화 ▶낙동강하구포럼 개최 등 시민단체와의 소통과 협치 ▶물 분야 인력과 기술,정보 교류 등 5개 분야로 이뤄져있다.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특히 낙동강하구 통합물 관리는 하굿둑 개방 논의와 이에 따른 생태계 복원, 부산에코델타시티 건설 등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고 인근의 서낙동강과 평강천, 맥도강의 수질 개선과 홍수 대비 등 물관리 체계의 일원화를 위해 채택됐다”고 설명했다. 
또 양 기관은 부산지역 맑은 물 공급 및 신규 수자원 확보를 위해 현재 수자원공사에서 추진 중인 광역상수도 사업과 대체 수자원 개발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부산지역의 물 문제 현안 해결과 물 복지 확대를 위해 낙동강하구 지역의 통합물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부산시와의 협력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