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조선소 문화관에서 `2018 행복나눔 김치데이' 행사 열어
거제조선소 문화관에서 `2018 행복나눔 김치데이' 행사 열어
  • 이찬민 기자
  • 승인 2018.12.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중공업은 8日 거제조선소 문화관 실내체육관에서 '2018 행복 나눔 김치데이' 행사를 열고, 이 날 담근 김장김치 5천 포기를 지역 복지시설과 결연가정 등 45 곳에 전달 했다.

이 날 행사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부부, 조선소장을 비롯한 삼성중공업 임직원과 가족, 삼성중공업 봉사단체인 참사랑 봉사단, 선주사 감독관과 가족 등 500여 명이 참가 하였다.

특히, 이 날 김장 행사에 참여한 유럽 선주사 감독관과 가족들은 행사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한편 국적을 초월한 사랑 나눔을 펼쳤다.

이탈리아 ENI社 감독관 게타노디라우소(Gaetano Di Rauso)氏는 "평소 좋아하는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다" 면서, "직접 담근 김치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 준다고 하니 더욱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 지역아동센터 조월선 센터장은 "삼성중공업 덕분에 올 겨울 김치 걱정은덜었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상상을 하니 너무 행복하다" 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오늘 날씨가 많이 춥지만, 임직원들이 지역 이웃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나섰다" 면서 " 앞으로도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 날 담근 김장 김치 일부를 돼지고기 수육과 함께 10일(月) 중식 시간에 임직원들에게 특별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