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특강 실시
해양수산부,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특강 실시
  • 김채린 인턴기자
  • 승인 2024.07.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국민들에게 해양환경 최신이슈 전달을 위한 해양환경 ‘지식나눔’ 온라인 라이브 특강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기후변화, 탄소중립, 해양 인문학 등 해양환경 분야 전반의 최신이슈를 주제로 하며, 특강에는 윤순진 서울대 환경대학원장을 비롯한 각 분야 해양환경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강은 오는 7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국가해양환경 온라인 교육센터(edu.merti.or.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는 2022년부터 해양환경공단 내 ‘국가해양환경 온라인 교육센터’를 구축,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로 9개의 이러닝 과정을 마련했다. 또한, 약 1,400명을 대상으로 한 해양환경 온라인 라이브 특강 진행 등 언제 어디서나 해양환경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강도형 해양수산부 장관은 “금번 해양환경 라이브 특강을 통해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해양환경 지식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해양환경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