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테크노파크, 지역 물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기업 모집
대구 테크노파크, 지역 물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기업 모집
  • 이혁준 기자
  • 승인 2019.01.1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 연구 및 실증시설의 조기 활성화와 수출 주도형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물산업 구매연계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할 대상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대구 소재지의 물 산업 관련 기업 또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예정) 기업으로, 수요처의 자발적 구매협약 동의서를 받거나 환경신기술인증을 받은 경우, 정부 또는 대구시가 지정한 우수 환경기업일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며 중소․중견기업일 경우 총 사업비의 25% 이상, 대기업일 경우 총 사업비의 50% 이상을 각각 매칭 해야 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2억여 원까지 지원되며, 사업기간의 경우 단기과제(10개월)는 올해 말까지, 중기과제(22개월)는 내년 말까지다.

2018년도 기술개발을 수행한 지역 3개사(한국유체기술, 삼영이엔티, 그린텍)의 경우 올해 약 40억여 원의 신규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대구TP 관계자는 내다봤다.

특히 대구시 프리스타기업인 한국유체기술에서 개발한 ‘무선통신이 가능한 전자식 유량계’는 울진군의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에 참여를 통해 약 4억여 원 규모의 제품을 납품하게 되었다. 또한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3개소에 현장 시운전을 성공적으로 마쳐 올해부터 본격적인 적용이 예상된다.

금번 과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TP 홈페이지(www.ttp.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선통신이 가능한 전자식 유량계(한국유체기술)
다단 적층 건식 탈황장치(삼영이앤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