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C, 학생들에게 무료 수처리 교육 제공

2019-09-10     노경석 기자
Springfield

미국 매사추세츠 주에 위치한 Springfield Technical Community College(STCC)는 학생들이 수처리 분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자격증 훈련 과정을 개설, 12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에 개설된 훈련은 주 전역의 지역사회 대학에 등록한 학생들에게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외 일반인의 경우 유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STCC는 "이 프로그램은 수계 관리자, 수처리 운영자 및 수질 기술자와 같은 직종에서 근무하기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자격증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취업의 기회도 제공될 수 있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에 따르면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에 STCC의 인력 개발 센터, 매사추세츠 수도 협회(Massachusetts Water Works Association), 스프링필드 워터 앤 서머 위원회가 함께 참여했다. 

강사에는 30년 이상 식수 분야에서 일해왔던 Daniel Laprade가 맡는다. 그는 "학생들에게 매주 독서를 완료하고 퀴즈를 풀도록 할 것"이라며 "온라인 토론을 열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STCC는 또 온라인 과정에 등록한 학생은 수처리 시설에서 최소 한 차례 이상 마이크로 인턴십에 참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매사추세츠 수도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 10년 안에 이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중 3분의 1이 은퇴할 것"이라며, "많은 지식과 경험이 곧 이 사업을 떠나게 될 것이고, 그때를 대비해 많은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