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건환경연구원 '소규모 수도시설의 수질 및 운영관리 개선 연구' 우수 논문상

2018-11-07     노경석 기자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최근 열린 한국환경분석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도 보건환경연구원의 소규모 수도시설의 수질 및 운영관리 개선 연구가 우수 발표 논문상(발표자 이창균 박사)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지난 2016년부터 도내 소규모 수도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며 진행 중인 이번 연구는 농어촌 지역 급수시설에 대한 수질 안전성과 운영 관리 개선에 대한 정책적 제안을 골자로 하고 있다.

연구를 통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소규모 수도시설에 대한 국가 수질검사 전문 기관 정기 검사를 통한 안전성 확립 35개 시·군 통합 거점 위탁 운영관리 시스템 구축 등 물 관리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학술적 가치와 정책의 실효성을 높였다.

보건환경연구원 최진하 원장은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그동안 환경생태 변화로 물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 지속가능하며 보편적인 물 복지 향상을 위한 선도적 연구를 추진해 왔다라며 이번 수상은 소규모 수도시설의 수질 개선과 합리적인 시설 관리를 위한 정책의 밑거름이 되는 것은 물론, 학술적으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충남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