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기술 정보 알려 지역 물 기업 성장 시킬 것", 경북 '물산업 지식연구회' 협력 강화
"물산업 기술 정보 알려 지역 물 기업 성장 시킬 것", 경북 '물산업 지식연구회' 협력 강화
  • 물산업신문
  • 승인 2018.06.15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가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지역 물 기업 지원에 나선다.

도는 25일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권역부문 회의실에서 물산업 지식연구회를 열고 물산업 선도기업 대표들과 한국수자원공사,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3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유관기관 협력기반을 다졌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는 이 자리에서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물 산업 육성정책과 해외진출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에서는 ‘물 기업 R&D 사업 지원’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물 산업 지식연구회는 경북도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협업해 물 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물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며 “지난해 9월 발대식 이후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LG이노텍, 도화엔지니어링, 삼보기술단 등 물 산업 유관기관과 지금까지 물 산업 활성화에 대한 조언과 협력방안을 모색해왔다.

윤봉학 경북도 물산업과장은 “경북도는 앞으로 지역 물 기업들이 최신 산업기술 정보를 습득하고 물산업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업 체계에서 중요한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주문형 밸브 전문 제조업체인 ㈜S&W IND(대표 김민규)가 올해 물 산업 선도기업으로 새로 선정돼 지정서를 수여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