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이달 18일~20일 'K-water 오픈캠퍼스' 운영
수자원공사, 이달 18일~20일 'K-water 오픈캠퍼스' 운영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8.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자원공사 오픈캠퍼스 진행 현장.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수자원공사 오픈캠퍼스 진행 현장.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가 지역 상생 협력 및 발전에 힘을 싣기 위해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K-water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K-water 오픈캠퍼스’는 한국수자원공사와 충남대학교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 함께 추진하는 맞춤형 지역 인재양성 지원 프로그램으로, 물 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설됐다.

이번 오픈캠퍼스를 통해 충남대, 공주대, 한밭대에서 각각 선발된 30명의 학생들은 ‘먹는물 생산 및 운영관리’ 교육과정을 듣게 됐다.

교육과정에는 정수처리공정 및 관망·수질관리, 상수도 정책 등 물관리 내용과 함께 한국수자원공사의 사업 현황 및 채용제도 소개 등이 포함됐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명의의 수료증을 부여받고, 희망자에 한해 향후 비대면으로 진행될 한국수자원공사 취업 멘토링 ‘선배와의 대화의 시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국수자원공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특히 직무견학 등을 통해 물관리 실무를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픈캠퍼스에 앞서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18년 5월 충남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지역 수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구축 기반을 마련했다. 이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단과도 적극 협력하는 등 지역 청년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K-water 오픈 캠퍼스'도 모집·선발인원을 늘리고, 선발 범위 또한 인문·사회·경제학부 등으로 확대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수자원공사 김동진 인재개발원장은 “K-water 오픈 캠퍼스 운영이 지역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과 대전·세종·충남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에도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등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동참의 뜻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