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캄보디아에 물 관리 기술 전수
환경부, 캄보디아에 물 관리 기술 전수
  • 이수현 인턴기자
  • 승인 2022.02.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상징. 사진 환경부 제공
환경부 상징. 사진 환경부 제공

환경부는 오는 18일까지 유네스코 물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 및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과 함께 캄보디아 물 관리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캄보디아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중 하나로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캄보디아의 물 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 공무원 및 수문분야 전문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최근 캄보디아는 기후변화로 인한 메콩강의 범람으로 홍수 피해와 같은 물 관련 재해를 지속적으로 겪고 있다.
 
이와 같은 캄보디아 수자원기상부의 요청에 따라 환경부는 지난 해 부터 3년간 총 사업비 2억 8천만 원을 들여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적개발원조 사업은 캄보디아 공무원 전문가 대상 역량강화 교육과 캄보디아 수자원정보 조사분석 지침서 수립 지원 두가지로 구성됐다.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수자원 조사분석의 이해 및 활용’을 주제로 한국의 물 관리 현황 및 정책 소개, 수자원 조사분석 기초이론 교육, 온라인 현장학습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환경부 손옥주 수자원정책관은 “기후변화가 심화될수록 효율적인 물관리가 중요하다”며 “우리나라 통합스마트 물관리 기술 전수로 캄보디아의 물 관리 역량이 한 단계 성장해 우리나라의 물 기업 해외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