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방어진하수처리시설 증설 6월 준공 예정
울산시, 방어진하수처리시설 증설 6월 준공 예정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3.04.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방어진하수처리시설 전경
울산방어진하수처리시설 전경

 

울산시가 북구, 동구 지역의 늘어나는 하수를 처리하기 위해 추진 중인 ‘방어진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이 종합시운전을 진행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울산시는 김두겸 울산시장이 4월 17일 오후 3시 30분 방어진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를 격려하고, 안전한 공사시행과 철저한 공사 마무리로 하수처리시설 확충에 차질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어진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은 총사업비 668억 원을 들여 하루 4만 톤의 생활하수 추가 처리를 위해 지난 2020년 6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97%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울산시는 건설 중인 방어진하수처리시설의 하수처리 기자재 성능점검 후 3월부터 북구, 동구 지역 발생하수를 단계적으로 유입하고 있으며, 종합시운전 완료 후인 6월 9일 준공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방어진 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이 완료되면, 울산시에서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개발제한구역(GB) 내 각종 도시개발과 관련하여 북구, 동구 일원에서 추가로 발생되는 하수의 안정적인 처리가 가능하고, 기존 방어진하수처리시설의 과부하 해소는 물론 공공수역의 수질개선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