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집중호우 앞두고 도로 배수시설 일제 정비
대전시, 집중호우 앞두고 도로 배수시설 일제 정비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3.06.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여름철 우기를 앞두고 도로 침수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도로시설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

대전시와 5개 자치구 합동으로 진행한 일제 정비는 본격적인 장마를 앞두고 침수 취약 시설인 지하차도 43개소와 각종 도로 배수시설에 대한 점검 및 정비로 진행됐다.

시는 지하차도 배수펌프 전수조사를 통해 작동이 불량한 26개소에 대한 정비를 마쳤고, 도로 내 설치된 빗물받이와 하수관로 등 63.5km에 대한 준설을 추진했다.

고현덕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올여름은 엘니뇨의 발달로 평년 대비 강수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침수 피해 예방에 더욱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침수 시 인명사고 우려가 큰 지하차도에 대한 집중점검과 적극적인 시설물 개선으로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대전시는 장마, 집중호우 기간 도로 침수 관리 상황실을 운영하여 침수취약도로, 붕괴 우려 시설물 등에 대한 예찰 활동과 상황 대응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하차도 배수펌프가 침수 시에도 정상 작동될 수 있도록 전기시설 7개소를 지상으로 이전하는 한편 노후 배수펌프 38대 교체, 배수펌프 원격제어 설비 구축 등 총 5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정비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