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 금호강 야외물놀이장 15일 개장
신천, 금호강 야외물놀이장 15일 개장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3.07.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야외 물놀이장
금호강 하중도 야외물놀이장

 

대구시는 오는 15일부터 도심 속 물놀이장(신천 희망교 하류, 금호강 하중도 주변)을 개장한다. 

시는 작년까지 신천 대봉교 하류에서 운영하던 신천 야외물놀이장을 희망교 주변으로 위치를 옮기고, 야외물놀이장과 함께 도심 속 하천에서 즐기는 수상 워터파크, 어린이 보트, 투명 카약 등 물놀이 체험 시설을 함께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작년 말부터 낙동강 맑은물을 신천으로 공급(10만 톤/일) 함에 따라 깨끗해진 신천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무더위를 날려버릴 도심 속 피서지로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신천 야외 물놀이장은 대중교통(지하철 3호선 대봉교역, 버스 204, 가창2번)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대봉교역(3호선)에서 신천 물놀이장까지 25인승 셔틀버스를 왕복 운영할 예정이다.

신천 야외물놀이장과 함께 15일 개장하는 금호강 하중도 주변 물놀이장은 물놀이 풀장 3개소와 놀이시설, 바닥분수 및 편의시설 등의 물놀이시설을 설치했으며, 주차장이 준비돼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심 속 하천인 신천과 금호강의 야외물놀이장에서 폭염을 이겨내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시민 여러분들이 맑아진 신천을 직접 눈으로 보고 피부로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야외물놀이장 두 곳은 오는 8월 20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