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사업본부 '자원봉사주간 및 자원봉사 감사의 날' 행사
한강사업본부 '자원봉사주간 및 자원봉사 감사의 날' 행사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11.3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맞아 12월 1~12일 ‘2018 한강 자원봉사주간 및 자원봉사 감사의 날’을 운영한다.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한강공원 자원봉사자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전하고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1~12일 ‘2018 한강 자원봉사주간’에는 한강공원의 11개 공원안내센터 및 각 분야별 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 단체 및 개인 참여자, 관리자 등 1천여명이 모여 올해 활동에 대한 격려, 교육, 활동사례 공유, 향후 활동 방향 논의, 평가 등을 실시한다. 
특히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한강 자원봉사 감사의 날’ 행사가 진행된다. 한강사업본부는 이 자리에서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 및 유관기관 담당자 등 150여명을 초청해 봉사자들의 한강에 대한 애정과 노력에 대한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12일에는 한강공원 자원봉사활동 담당자 및 현장코디네이터를 초청해 ‘한강 자원봉사 관리자 워크숍’을 통해 우수 담당자 격려 및 포상, 향후 운영방향 논의를 진행한다. 
서울시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올 한해 미세먼지, 폭염 등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3만 명의 자원봉사자가 한강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셨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사랑과 열정이 있었기에 한강이 안전한 시민의 쉼터가 되었고 이번 ‘한강 자원봉사주간’을 통해 그에 대한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지난해 열린 한강자원봉사 주간 행사(사진=서울시청 제공)
지난해 열린 한강자원봉사 주간 행사(사진=서울시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