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2023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해양수산부, '2023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전종호 인턴기자
  • 승인 2023.08.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421일부터 712일까지 진행된 ‘2023년 해양수산 정보서비스·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작 10건을 선정해 발표하였다.

해양수산부 장관상인 대상에는 NICE평가정보팀의 해양안심 서비스가 선정되었다. 이 아이디어는 낚싯배 승선자 확인에 디지털 본인인증 기술을 적용하여 본인확인 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하고, 정확성까지 높였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피싱 내비게이터 & 플랫폼, 어신은 낚시경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낚시 포인트와 관광정보를 추천하여 낚시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저의 간편 지반지지력 측정기기는 간단하면서도 경제적으로 해저 지반지지력을 측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에서는 아이디어 기획, 제품 및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의 세 가지 부문에 총 146건이 접수되었으며,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7건 등 총 10건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10개 수상팀에게는 대상 500만 원을 비롯해 총 1,6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올해 선정된 아이디어들은 적극 검토하여 관련정책에 반영하고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해양수산부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고품질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개방하고, 이를 활용한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구현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