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 개최
제주시,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 개최
  • 전종호 인턴기자
  • 승인 2023.08.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내달인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내달인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주시 제공

제주시는 레저스포츠 체험과 문화예술을 융합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를 91일 금요일부터 93일 일요일까지 3일간 함덕해수욕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제주레저힐링축제는 레저스포츠와 문화예술 등의 각 테마별로 콘텐츠를 대폭 확대해 축제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제공한다.

개막일인 91일에는 제주문화예술인들과 함덕 주민들이 함께하는 개막 뮤지컬 함덕 메리굿을 선보이고 레게강같은평화등 인기 뮤지션 공연, 워터캐논, 불꽃 드론과 불꽃쇼 등으로 축제에 참여한 관객들에게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다음날인 92일에는 함덕해변 일몰을 배경으로 밴드 소란등 유명 뮤지션과 지역예술인이 참여하는 힐링 함덕 썬셋 콘서트가 열려 축제를 찾은 모든 이에게 아름답고 멋진 추억거리를 선사한다.

마지막 날인 93일에는 스텔라장, 밴드이강 등이 함께하는 함덕 여운 콘서트가 진행되고, 축제의 감동과 재미를 더할 환상적인 드론 라이트 쇼가 여름밤 힐링의 마무리를 제공하면서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계획이다.

축제기간 동안 클라이밍 체험, 수상 스노클링, 투명카약, 서핑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레저체험프로그램과 키즈모래놀이터, 바다놀이터 등 가족형 레저체험프로그램을 축제장 전면에 배치해 도민, 관광객들의 참여와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운영하는 플리마켓 행사를 통해 지영 소상공인 판로의 확대를 모색하고, 함덕 힐링스냅투어 나를 기록하다’, 문화마켓 재미 곳간등을 운영하며 축제의 풍성함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관련 포스터, 리플렛 등 지류형 홍보물을 최소화하고 필요한 홍보물은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제작할 예정이며, 축제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로깅 프로그램 등 환경 관련 캠페인 콘텐츠를 마련해 ESG 환경 친화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23 제주레저힐링축제는 지난해 6주간 진행되었던 축제 기간을 3일로 단축해 축제의 몰입도를 높이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지역 밀착형 축제이자 레저힐링융합축제로 만들어 나가는데 중점을 두었다.

제주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함덕과 새별오름 등 제주시 일원에서 6주간 개최됐던 제주레저힐링축제를 올해는 3일간으로 줄이고, 축제장소도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일원으로 축소해서 축제의 집중화를 기하면서 젊고 활력있는 축제로 기획했다면서, “도민과 관광객이 축제장을 방문해서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연인, 가족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