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가상현실로 청정 지하수 관리 체험할 수 있는 교육자료 배포
한국환경공단, 가상현실로 청정 지하수 관리 체험할 수 있는 교육자료 배포
  • 홍혜옥 인턴기자
  • 승인 2023.08.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홈페이지] 교육 중인 모습
[환경부 홈페이지] '청정 지하수 관리 가상현실' 체험 중인 모습

13일 한국환경공단은 환경교육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한 단계 발전시킨 '청정 지하수 관리 가상현실 체험 교육 자료'를 14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국민이 평소 알기 어려운 청정 지하수 관리 등을 체험형 가상현실(VR)로 제작하여 지하수의 중요성과 국민의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총 3편으로 제작되었으며, 1편 지하수의 모험은 눈에 보이지 않는 실제 지층 속 지하수의 움직임을 가상현실 방식으로 구현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고, 2편 청정 지하수 관리는 지하수 조사-관리-정화의 전 과정을 시각화하여 지하수 환경 관리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다.

3편 지하수 안전지킴이는 지하수 관리 업무 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가상으로 체험하여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환경공단은 본사 물환경관에서 이번 교육자료 체험관을 운영하며, 교육자료를 공단 누리집, 한국지하수 토양 환경 학회 누리집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서는 지하수의 보전과 관리 강화를 위해 힘써야 한다”라며, “많은 국민이 이번 양질의 교육자료를 통해 지하수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