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아름다운 물고기 생명의 길 '어도(魚道) 사진 공모전' 공모
해양수산부, 아름다운 물고기 생명의 길 '어도(魚道) 사진 공모전' 공모
  • 홍혜옥 인턴기자
  • 승인 2023.08.1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어도 사진 공모전 포스터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어도(魚道) 사진 공모전' 포스터

14일 해양수산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오는 16일부터 10월 5일까지 '어도(魚道) 사진 공모전'을 열고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전국의 강과 하천에 설치된 어도의 모습 또는 어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장면을 직접 촬영하여 국가어도정보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해양수산부는 주제 부합성, 작품성, 홍보 활용도 등을 심사하여 대상 1점, 최우수상 3점, 우수상 5점, 입선 15점 등 총 24점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여 시상 범위를 확대하였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수산생물의 생명의 길인 '어도'를 알게 되고, 우리나라 내수면 자원의 중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대상 수상이 가능하도록 심사범위를 넓힌 만큼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