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외교부, 카자흐스탄에 물산업 협력단 파견
환경부-외교부, 카자흐스탄에 물산업 협력단 파견
  • 홍혜옥 인턴기자
  • 승인 2023.08.2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황경부와 외교부는 우리나라 물 산업의 해외 수출 활성화를 위해 '한국-카자흐스탄 물 산업 협력사절단'을 현지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사절단에는 카자흐스탄 전출을 희망하는 물 분야 8개 국내 기업이 민간사절단으로 참여하고 환경부, 외교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및 한국 물 산업협의회가 참여한다.

협력사절단은 23일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서 양국 정부와 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물 산업 협력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물 산업 협력 회의는 우리나라와 카자흐스탄 양국의 물 협력 분야를 모색하고, 국내 물 분야 기업을 카자흐스탄 발주처에 소개하는 등 국내 기업의 수출·수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양국의 물 분야 담당자들이 자국의 물 관리 정책 및 수자원 기반 시설 현황과 협력사절단에 참여하는 8개 국내 기업이 자사 제품군과 기술을 카자흐스탄 발주처에 소개한다.

한편, 외교부는 이번 협력 회의 전에 카자흐스탄 물 기관 담당자들과 사전 면답을 진행했으며 현지 요청을 반영하여 수 처리 기자재, 원격제어 및 자동화 스마트 물관리 기술, 수자원 기반 시설 건설 분야 등 현지 맞춤형 협력 회의를 준비했다.

손옥주 환경부 수자원정책관은 "카자흐스탄 수자원 기반 시설의 발주 수요가 늘어나는 유망 국가 중 하나"라며, "양국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국내 물 산업 분야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