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미래육성 장학생 모집
수자원공사, 미래육성 장학생 모집
  • 이찬민 기자
  • 승인 2024.02.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미래 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K-water 장학회'의 제4기 미래육성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장학회는 K-water의 사업 지역 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히 댐 주변 지역과 사업장 소재지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150% 이내 가정의 학생들에게 학업 지원을 제공한다. 총 200여 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지원을 받으며,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중학교 졸업까지 최대 2년간 매년 15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또한, K-water 장학회는 학생들에게 1:1 멘토링을 통한 맞춤형 진로탐색과 교과학습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생과 멘토가 함께하는 1박 2일 소통캠프를 포함한 다양한 성장 지원 활동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동심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며 진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20년에 출범한 이후 약 230명의 장학생을 배출한 'K-water 장학회'는 금전적 지원뿐만 아니라 진로 탐색과 소통 능력 강화 등을 포함한 통합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지역 사회의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장학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소통센터'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