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신규·전입 직원 역량 강화 위한 '상수도 맞춤형 직무교육' 실시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 신규·전입 직원 역량 강화 위한 '상수도 맞춤형 직무교육' 실시
  • 노경석 기자
  • 승인 2024.03.1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새내기 공무원과 전입 직원들의 업무 적응력 향상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상수도 맞춤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되었으며, 상수도 업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현장 경험 공유를 목적으로 한다.

교육 내용은 요금 업무, 정수 처리, 수질 관리 등 상수도의 기본적인 업무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특히, 문산정수장 견학을 통한 실질적인 현장 체험은 이론과 실무의 연계를 강화하며, 교육 효과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실제 상수도 업무를 담당하는 선배 직원들로부터 직접 사례를 듣고,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이 매우 유익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상수도사업본부는 동영상과 브이로그를 활용하여 젊은 직원들의 관심을 끌고, 교육 내용의 이해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방법을 도입했다.

상수도사업본부장 김경식은 "이번 맞춤형 교육이 상수도 업무에 처음 발을 딛는 신규 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신속한 업무 적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