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물 재이용해 수돗물 절약', 대전시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
'빗물 재이용해 수돗물 절약', 대전시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
  • 김아란 기자
  • 승인 2020.01.10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천만원까지 설치비 90% 지원, 3월 11일까지 접수
대전시가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를 3월까지 모집한다. 빗물저금통 사용 모습.(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사업' 대상자를 3월까지 모집한다. 빗물저금통 사용 모습.(사진=대전시 제공)

"빗물저금통으로 환경을 살려요."

대전시는 ‘2020년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수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건축물이나 단독주택, 공동주택 등에 집수 및 여과·저류·배수 등 빗물이용시설(빗물저금통)을 갖추고, 조경용수나 청소용수 등으로 빗물을 재활용하는 사업이다. 

시는 ‘대전시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조례’에 근거해 민간보조사업으로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지붕면적 1천㎡ 미만인 건축물, 건축면적 1만㎡ 미만이면서 50세대 이상인 아파트 또는 연립주택으로 빗물이용시설인 빗물저금통을 설치할 경우이며, 건축유형에 따라 최대 1천만~2천만 원까지(설치비의 90%이내) 보조금이 지원된다.

오는 3월 11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며 시는 접수된 신청자에 대해(건물 소유주) 현지실사 및 물재이용관리위원회 적정 심사를 거쳐 5월중 보조금 지원 대상자를 확정하고 총 예산 1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정규 대전시 맑은물정책과장은 “물은 생명과 직결된 한정된 자원인 만큼 무심코 흘려버렸던 빗물도 재활용 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이번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빗물저금통 설치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자격, 신청서 작성요령, 지원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