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지방환경청 환경전문자격증 취득 돕는다, '지식나눔 환경캠프' 참가자 모집
원주지방환경청 환경전문자격증 취득 돕는다, '지식나눔 환경캠프' 참가자 모집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09.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101일부터 이틀 간 지역 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원주지방환경청 시험연구동에서 ‘2018년 제3차 지식나눔 환경캠프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이달 20일까지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식나눔 환경캠프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학원이 없는 지역여건을 고려하여 분석 전문성과 장비를 보유한 원주지방환경청에서 지역사회에 지식나눔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돼 왔다.

이번 캠프는 수질환경(산업)기사 작업형 시험의 4개 항목인 암모니아성 질소, 총인, 총질소, 철의 분석이론 및 실습 과정으로 구성되며, 개인별 실습 등을 통해 참가자 전원이 실험원리 등 실험 전과정을 습득해 환경전문자격증 취득률 향상을 목표로 한다.

참가 신청은 920일까지 원주지방환경청 홈페이지(www.me.go.kr/wonju)를 통해 받고 있으며, 921일 참가 확정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유선통지 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원주지방환경청 홈페이지 알림마당 내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박연재 원주지방환경청장은 이번 캠프는 지역 내 환경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준비생 간의 상호소통 기회가 제공 될 것이므로, 지역 내 취업준비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