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12일 개막, 물관리 일원화 이후 이슈들 관심 집중될 듯
3회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12일 개막, 물관리 일원화 이후 이슈들 관심 집중될 듯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09.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8'(KIWW 2018) 행사가 12일 대구 엑스코에서 막을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국제물주간 행사는 세계 각국의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물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와 해결책을 공유하는 국제행사이다. 지난 2015년 '제7차 세계물포럼' 이후 물 선진국인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새 정부 출범 이후 물 관련한 업무를 한곳으로 통합하는 '물관리 일원화'를 추진한 만큼 이번 국제물주간행사에서 향후 국내 물 관련 이슈들이 새롭게 재편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국제물주간 주제는 Water Partnership for sustainable Development'로 주요 프로그램은 ▶지속가능바전을 위한 글로벌 리더십 ▶해결책의 실행 ▶경제적 기회, 사회적가치 창출 ▶지식공유, 대국민 인식증진, 역량개발 등이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월드워터챌린지 2018', '11차 워터비즈니스포럼',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2018' 등 다양한 계층이 가지고 있는 물 관련한 이슈들을 논의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