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그로벌기업 GRAFOID 상업용 수처리 솔루션 개발 위해 폐수공학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그래핀 그로벌기업 GRAFOID 상업용 수처리 솔루션 개발 위해 폐수공학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8.09.2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와 미국 등에서 그래핀을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기업 ‘Grafoid Inc.’(GRAFOID)가 자사의 특허 기술인 ‘MESOGRAF’ 그래핀 기반 여과기술을 이용해 상업용 수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폐수공학에 특화된 싱가포르의 ‘Liquine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전 세계적으로 수처리 솔루션 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기술을 앞세워 시장을 장악해 나가기 위한 조치이다. 업게는 전 세계 수처리 솔루션 시장은 2017~2027년 동안 연평균 7.4%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GRAFOID는 자사의 기술인 MESOGRAF로 생산한 그래핀이 폐수의 기존 여과 방식보다 훨씬 더 우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GRAFOID 엔지니어링 매니저인 키란 망가(Kiran Manga) 박사는 그래핀 파생물로 설계된 MESOGRAF표면은 산업 고객사들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직물과 가죽 제조업계의 오가닉 염료 제거 요청 또는 광석 가공업계의 페놀과 중금속이온 제거 요청 등)에 맞춰 성공적으로 구현된다“GPURE 기술은 실온의 중성pH 환경에 있는 산업용 폐수 표본에서 즉각적으로 페놀 오염물질을 최대 99.7% 제거하고, 염료를 99% 제거할 수 있다고 밝혔다.

GPURE의 그래핀 기반 여과 제품은 상업적 수요에 맞춰 확장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따라서 산업용으로 적합하며 음료수 농축, 원유/물 혼합물 및 바이오 연료 처리, 산업용 폐수 처리처럼 역삼투(RO) 카트리지로 농축액을 정화하려고 할 때 오염되기 쉬운 틈새 분야에도 알맞다.

반면 기존 여과 방식에 쓰이는 물질(활성탄, 비석, 응집제 등)은 폐수에 함유된 다양한 종류의 오염물질 혼합물을 처리하기에는 ph민감도, 효율성, 회복 가능성 면에서 분명한 한계를 갖고 있다.

바시르 아흐마드(Bashir Ahmad) Liquinex Group Pte Ltd.CEO는 신상품 출시 성공을 위해 GRAFOID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효율적인 수처리 솔루션은 IPI Singapore 같은 공공영역과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필요로 하는 것은 물론, 혁신 기술 도입으로 실행 범위를 넓히기 위해 GRAFOID와 같은 민간기업과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우리는 GRAFOID와의 파트너십으로 전력을 강화하게 됐으며, 앞으로 커다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개리 에코노모(Gary Economo) GRAFOID CEOLiquinex와의 파트너십이 글로벌 사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수자원은 다양한 산업 공정의 핵심 요소이며, 경제 활동 증가와 함께 산업용 수자원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우리의 GPURE 기술은 전 세계 수처리의 미래를 보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