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부산시,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9.07.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8월 8일까지 수돗물 평가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부산시는 수돗물 수질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수질 전문가와 교수, 소비자단체 대표 등 15명으로 구성된 수돗물 평가위원회를 통해 정기적으로 수질 관리 기술에 대한 자문과 수돗물 정기검사 결과를 공표해오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위원은 다음 달로 임기가 만료되는 10명으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수질분석 ▶상수원관리 ▶정수처리공정 ▶배수관망 ▶고도정수처리 5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학계·전문가·시민단체·시민 등 수돗물에 대한 학식과 관심이 있는 자면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이메일 또는 직접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돗물 평가위원회는 매월 원수, 정수장 물, 수도꼭지 물, 물탱크를 거친 수도꼭지의 물을 채수해 수질연구소와 동의분석센터에 수질검사 의뢰한 결과를 시민에게 공개하고, 월 1회 정기회의 개최로 수질 관리 운영 자문과 상수도 공급 서비스 품질향상 및 물 절약 실천 등 부산시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음용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개모집은 총 5개 분야를 나누어 분야별 위원을 모집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면서 한층 더 발전된 상수도 정책 방향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상수도사업본부는 다음 달 8일까지 모집을 완료하고, 8월 중 위원을 선정해 9월께 위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