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동절기 수질오염 예방법
[카드뉴스]동절기 수질오염 예방법
  • 박정은정호영 인턴기자
  • 승인 2020.01.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수질 오염 예방법
동절기·해빙기는 하천 유지 수량이 적어 수질 오염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소량의 오염 물질로도 수질오염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취약한 시기인데요.

이러한 시기에 하천의 수질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정부 및 각 지자체와 지역주민들이 할 수 있는 예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정부에서는 
관내 환경관리 취약업소에 자율환경관리 협조문을 발송합니다.
영세 사업장에 환경오염 물질 배출 방지시설 운영방법에 대한 교육을 지원합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철저한 시설관리는 물론, 하천변에 설치된 농업용 유류보관장과 축분보관장까지 엄격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폐수를 하,폐수종말처리장으로 유입시키지 않고 인근 하천으로 직(直) 방류하는 무단방류 행위 및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등 수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중점적으로 단속해야 하는데요.
지난해 동절기 인천시의 경우, 합동단속 결과 무허가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 폐수 무단방류 등 비정상 가동행위에 대하여는 시 특별사법경찰과에 고발의뢰 등 엄중 조치하였으며, 위반업소는 명단을 시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해 재발방지를 도모하고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사후관리를 강화한다는 방침을 내세우기도 하였습니다.

지역주민은
환경오염행위를 효과적으로 감시ㆍ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의 참여가 매우 중요한데요.
환경오염행위 신고방법 및 접수는 육하원칙에 따라 환경신문고 일반전화, 인터넷(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신고해주세요.

환경신문고란?
환경오염행위를 환경신문고 등을 통해 행정기관에 신고하는 행위입니다.

쉽게 오염되기 쉬운 동절기·해빙기
감시·예방으로 수질오염 막아냅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