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ICT활용해 스마트한 행정 서비스 제공
수원시, ICT활용해 스마트한 행정 서비스 제공
  • 김아란 기자
  • 승인 2019.09.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능형 물관리 스마트워터 그리드' 구축으로 수질 유지

경기도 수원시가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시민들에게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원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열고, 중장기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은 ▶Living City(살고싶은 도시) ▶Innovation Office(혁신하는 행정) ▶Feeling Community(따뜻한 사회) ▶Evolution Infra(진화하는 인프라) 4개 영역, 13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수원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책·사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디지털 시정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스템 구축으로 민원·교통·주요 행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포털 사이트 등에 맞춤형으로 공개하고, 시민의 요구사항 등을 정책 결정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수돗물의 수질을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지능형 물관리 스마트워터 그리드’도 구축한다.
배수관로에 누수를 탐지하고 압력을 조절하는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수질 모니터링·조회, 수돗물 수질 유지·관리 등을 할 예정이다. 

이밖에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자가통신망 확대 구축 ▶차세대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위치기반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 ▶Wi-Fi망 확대 구축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정보화 기본계획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 등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시민들에게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지능 정보화 시대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열고, 중장기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수원시 제공)
수원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 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열고, 중장기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사진= 수원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