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물산업의 미래가치 공유한다"...'2019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개최
대구시, "물산업의 미래가치 공유한다"...'2019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개최
  • 조아은 기자
  • 승인 2019.12.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와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는 20일 호텔라온제나에서 ‘2019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대구시청 전경(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는 20일 호텔라온제나에서 ‘2019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대구시청 전경(사진=물산업신문 DB)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는 20일 호텔라온제나에서 ‘2019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물산업 아카데미는 물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아카데미에 참여한 시민, 학생 등 2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 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물산업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활동 경과보고와 물산업 서포터즈 활동사례,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의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그간의 성과는 ▶물산업 시민강좌 ▶물산업 서포터즈 운영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견학 등으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조기 활성화를 위한 홍보와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대구시가 글로벌 물산업 허브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및 한국물기술인증원의 조기 활성화를 위해 물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