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 불안감 해소한다...'수돗물, 미디어와 소통하다' 개최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돗물 불안감 해소한다...'수돗물, 미디어와 소통하다' 개최
  • 장성혁 기자
  • 승인 2019.11.1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수돗물홍보협의회와 서울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관하는 ‘수돗물, 미디어와 소통하다’ 행사가 12일~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며 최근 수돗물 적수 사태 등으로 고조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돗물 공급자-미디어-수요자’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행사 첫째 날에는 수돗물 신뢰를 위한 미디어 소통 전략을 주제로 ‘제1회 수돗물 미디어 소통 포럼’이 개최된다. 

이 자리에 물환경 분야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수돗물홍보협의회와 서울신문이 상호 수돗물 미디어 소통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상국 서울상수도사업본부 경영관리부장, 백명수 시민환경연구소장 등은 ▶우리나라 수돗물의 현주소와 신뢰 회복 방안 ▶미디어 속의 수돗물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현인환 단국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명예교수, 신태선 한국수자원공사 기획홍보부장, 김경자 가톨릭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수돗물 신뢰도 향상 방안에 대한 토론을 실시한다.

선계현 한국상하수도협회 상근부회장은 “수돗물을 마시는 것은 내 건강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내일을 준비하는 일”이라며, “수돗물 공급자와 수요자, 그리고 미디어가 수돗물홍보협의회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해 안전하고 건강한 수돗물 만들기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