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일자리를 잡아라", 환경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환경일자리 박람회' 개최
"환경 일자리를 잡아라", 환경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환경일자리 박람회' 개최
  • 강은경 기자
  • 승인 2019.10.16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에서 환경일자리를 찾으세요'

환경부가 영남지역 환경분야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위한 만남의 장을 만든다. 

환경부는 17일 오전 10시부터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남권 2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케이비(KB)굿잡 부산잡 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 환경부는 환경기업 현장 채용 및 환경 공공기관 채용 설명회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부 이율범 환경산업경제과장은 "환경분야 구인기업으로는 총 13개사가 참가한다"며 "또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생태원 등 환경분야 공공기관의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기업 대표 혹은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에서 면접을 하고 성공 취업을 위한 지원방법 등을 상담한다. 

‘케이비(KB)굿잡 부산잡 페스티벌’에서는 취업특강 및 채용설명회관, 인공지능(AI) 취업준비관, 취업상담관, 친환경 에코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인공지능(AI) 기반 자기소개서, 가상현실(VR) 면접, 채용설명회, 환경 전문인력 양성과정 소개, 새활용(업사이클링) 기업 친환경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취업 관련 체험 활동이 선보인다. 

환경부는 11월 중으로 강원도 원주시 연세대 원주캠퍼스에서 강원권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하여 지역 취업인력의 일자리 연결을 도울 계획이다.

김동구 환경부 환경경제정책관은 “환경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이 환경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며 “지난 9월 3일 일자리위원회에 상정한 환경분야 일자리 창출계획을 차질없이 이행하여, 환경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