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설 연휴 전후해 환경오염 특별 감시활동
강원도 설 연휴 전후해 환경오염 특별 감시활동
  • 권혜선 기자
  • 승인 2020.01.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설 연휴를 전후해 환경오염 특별 감시활동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도 관계자는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감독 소홀과 취약시기를 이용한 오염물질 불법 배출행위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감시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도는 14~27일 상수원 보호구역 및 환경오염 취약지역 등에 대한 특별 지도․점검과 순찰을 강화하고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사고 등에 대비하기 위해 강원도 및 시·군 환경부서에 상황실을 설치·운영한다. 

또 환경오염물질 발생 우려사업장에 대해서는 환경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협조공문을 발송하고, 연휴 전 주요 하천 주변의 환경오염물질 다량 배출업소, 폐수처리장 등에 대하여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특별감시는 감시·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연휴 전·중·후 3단계별로 구분해 추진할 계획이다.

1단계는 연휴 전인 14~23일 사전홍보‧계도 및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대기오염물질 및 폐수다량 배출업체 등에 대해 특별지도·점검한다. 

2단계는 설 연휴기간인 24~27일 강원도 및 18개 시군에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공단지역 및 주변하천에 대한 순찰을 강화한다. 

3단계로는 설 연휴가 끝난 28~31일 연휴기간 중 가동중단 등으로 인해 방지시설 등에 문제가 발생한 사업장 및 영세·취약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한다. 

도 이만희 녹색국장은 “단속 취약시기인 설 연휴기간 기간에 이루어지는 오염행위에 대해 행정력만으로는 철저한 단속과 감시에 한계가 있으므로, 24시간 신고접수 창구 운영으로 빈틈없는 감시체계를 풀가동할 것이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